
이지스 대체증권투자파트는 상장 리츠 전문 투자팀으로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유럽, 그리고 한국 리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 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글로벌 리츠 투자 상품 발굴을 위해 전 세계 리츠 시장을 불철주야 관찰하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전통 자산 혹은 섹터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의 플랫폼화, 기술 혁신을 이루는 전방산업의 수혜를 입으면서 섹터별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중에서도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는 그 변화를 가장 빠르게 포착하고 반영합니다. 이 연재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선진국 리츠에 대한 리서치, 투자 노하우를 공유하고 동시에 이제 막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한국 리츠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기관투자자가 알려주는 리츠 투자 노하우 모아보기
2022년은 지난 2년 간 전세계에 커다란 변화를 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부터 한걸음 벗어나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한 해였습니다. 적극적인 백신 접종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명률 하락으로 곳곳에서 방역 봉쇄를 풀고 위드코로나 정책을 개시하였고 사람들의 활동이 재개되자 대부분의 상업용 부동산은 다시 활기를 띠며 리츠의 펀더멘털이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리츠의 주가는 펀더멘털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각국 중앙은행의 강력한 금리인상 정책에 따라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가파른 하락세를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2023년 상반기 중 금리인상이 종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올해는 금리인상에 따른 밸류에이션 조정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직 물가상승률이 높고 높은 수준의 금리 역시 당분간 지속된다는 측면에서 2023년은 ‘경기둔화’가 중요한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기둔화의 폭은 글로벌 IB마다 다르게 전망하고 […]
※ 본 기사는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의 저작물로, SPI의 사전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저작물임을 명시하는 출처 표시 없이 본 기사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인용하는 등 SPI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해 형사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청구를 포함한 일체의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임을 알립니다. 본 기사의 무단 인용 상황에 대해서는 상시 모니터링이 진행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