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나이키’가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명동 눈스퀘어에 첫 매장 내는 '나이키 라이즈'
2021. 03. 26·
고병기
0

이지스자산운용이 소유하고 있는 명동 눈스퀘어에 나이키의 플래그십 스토어 ‘나이키 라이즈(Nike Rise)’가 들어설 예정이다. 나이키 라이즈의 경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형태의 매장이며, 글로벌에서도 두번째 매장이다. 중국 광저우에 1호 매장이 있기는 하지만 명동 눈스퀘어에 들어서는 매장은 파사드와 월 구조 등에서 다른 특색을 가진 매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나이키가 선보이고 있는 플래그십 매장은 크게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House of Innovation)’, ‘나이키 라이즈(Nike Rise)’, ‘나이키 라이브(Nike Live)’가 있다. 나이키는 2018년 1호 나이키 라이브 매장을 로스앤젤레스에 열었으며, 이후 2019년에 롱비치와 도쿄에 나이키 라이브를 선보였다. 또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 매장은 2018년 뉴욕에 첫 선을 보였으며, 파리와 상하이에 매장이 있다.

나이키가 최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한다.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

<나이키 라이즈>

<나이키 라이브>

나이키의 리테일 전략에 대해서는 4월 중순께 아다디스에서 30여년간 근무한 전 아디다스코리아 부사장 강형근 더에스엠씨그룹 운영총괄 부사장님과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아래는 작년에 강 대표님과 녹음한 팟캐스트

🎧30여년간 아디다스에서 근무한 브랜드 * 마케팅 전문가가 보는 리테일의 미래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