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에서 상업시설 자문을 업으로 삼던 도쿄 거주자가 보는 도쿄의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편하게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 공간 비즈니스 업계의 텍스트북, 도쿄의 뉴 룩(New Look) 모아보기
팬데믹이라는 큰 흐름이 만들어낸 2022년 리테일 시장의 키워드는 온라인 플랫폼의 응축된 ‘퀀텀(quantum)’ 성장과 아웃도어 만남을 위한 골프의 대중화 및 재택으로 인하여 머무는 공간, 즉 라이프 스타일 소비의 증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남성 명품 소비의 증가도 한 축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서울의 다수 백화점도 앞다투어 남성 명품관 전용 플로어를 두고 그 사이즈를 2배 가까이 확장하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도쿄에서는 남성 쇼핑의 대명사로 신주쿠 이세탄 멘즈를 꼽습니다. 신주쿠 이세탄은 코로나 이전을 기준으로 2조7,000억원의 매출을 일으키는 일본 ‘넘버원(No.1)’ 백화점입니다. 그래서 연결되어 있는 이세탄 멘즈 또한 그 매출 볼륨이 상당합니다. 우리나라 분들도 도쿄 쇼핑 스팟으로 반드시 들리는 명소입니다. 그러나 긴자에도 이세탄 멘즈에 버금가는 남자들의 쇼핑 공간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한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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