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도쿄 센트럴 비즈니스 디스트릭트의 리테일 이야기 ③오테마치

2022. 05. 12 · 노윤영
0

서울에서 상업시설 자문을 업으로 삼던 도쿄 거주자가 보는 도쿄의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편하게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 공간 비즈니스 업계의 텍스트북, 도쿄의 뉴 룩(New Look) 모아보기

최고급 료칸을 담아낸 비즈니스 디스트릭트, 오테마치 도쿄에서 가장 고가의 숙소는 어디일까요? 문득 롯본기 미드타운의 리츠칼튼도 떠오르고 오쿠라 호텔이나 페닌슐라 등이 떠오릅니다. 아직 관광비자가 풀리지 않은 5월 기준으로 보통 그런 5성급 호텔이 1박에 50만원 수준이라면(가장 작은 유닛 기준) 2배 정도의 가격인 호텔이 도쿄에 딱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만 리조트의 최초 도심형 호텔인 아만 도쿄, 다른 하나는 호시노 그룹의 시그니쳐 브랜드이자 최고급 료칸의 대명사인 호시노야 도쿄입니다. 두 숙소 모두 오피스 블록인 오테마치 지역에 있습니다. 호텔업계에 미슐랭 스타가 있다면 두 곳 모두 3스타를 받을 만한 등급의 공간입니다.     오테마치 시퀀스형 재개발 플랜(Otemachi Squential Redevelopment) 오테마치는 마루노우치 북쪽에 인접한 지역입니다. 오테마치(大手町)는 ‘큰손마을’이라는 뜻입니다. 에도 시대 성밖의 다이묘들의 호화 저택이 있던 지역입니다. 금융뿐만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