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아태지역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기류와 전망

2022. 05. 09 · 김시목
0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진입과 맞물려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미칠 다양한 변수들이 계속 수면 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인플레이션 우려, 금리상승 흐름부터 원자재 가격 급등, 중국의 봉쇄령까지 다양한 재료들이 시장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CBRE가 최근 2022년 1분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 섹터별 기류와 전망을 담은 보고서(Asia Pacific Figures Q1 2022)를 발표했습니다. 주요 특징들을 소개합니다.      오피스(Office)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순흡수면적은 2021년 4분기 1,540만 평방피트에서 2022년 1,180만 평방피트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본토에서의 임대활동이 약세를 보인 영향이 컸습니다.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오피스 수요는 안전자산으로의 이동과 함께 테크(tech) 회사로 쏠리고 있습니다. 임대료는 2019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분기 성장을 기록했는데요.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0.3% 가량 상승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중국 본토의 티어1 주요 도시 순흡수면적이 직전 분기 대비 46% 하락했습니다. 절대적인 하락 규모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