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영등포구·강서구 지식산업센터 분위기와 흐름

2022. 04. 21 · 조지훈
0

오피스빌딩, 오피스텔과 같은 상업용 부동산은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 여러 곳에서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데이터가 파편화, 폐쇄화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구하기 쉽지 않고, 어렵게 얻은 정보도 지역적인 한계 때문에 다른 곳에서 활용할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이에 SPI 연재를 통해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지식산업센터 관련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비교하여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 데이터로 만나는 지식산업센터 모아보기

영등포구 지식산업센터의 분위기 2012년 영등포의 대표적인 지식산업센터 중 하나인 당산 SK V1센터를 분양할 당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는 높지 않았습니다. 실입주기업 기준 취득세 75%, 재산세 50% 가량이 감면되었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에 3.3㎡ 기준 760만원이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분양가격까지. 하지만 준공때까지도 분양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10년이 지난 2022년 영등포의 지식산업센터 분위기는 어떨까요? 성동구, 송파구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영등포구는 개발사가 토지를 계약함과 동시에 분양물량 배정이 끝난다는 말도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워낙 분양이 잘되고 있다보니 분양대행사 없이 시행사가 직접 분양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이화산업 부지도 6월 경 분양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분양예정가격은 지상층 3.3㎡ 기준 3,000만원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분양예정가격이 수백만원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 갑작스러운 가격 상승은 이제 놀랍지도 않습니다. 소문이 맞다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