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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오피스 만들기 ④빌딩을 넘어 좌석까지

2022. 02. 15 · 조민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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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가 주도할 디지털 중심 시대의 업무 환경은 어떻게 바뀔까?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로켓펀치‘와 결합된 분산 오피스 ‘집무실‘을 만드는 알리콘이 데이터로 풀어내는 미래의 업무 환경 이야기, 그 첫 번째 시리즈 ‘데이터로 만드는 업무 환경’

 

👉 데이터로 만드는 업무 환경 모아보기

※해당 콘텐츠는 2월 22일에 멤버십 콘텐츠로 전환됩니다. 지난 글에서 집무실 팀이 운용 중인 데이터 기반 공간 운영 방식을 어떻게 건물 단위로 확장할 수 있을지 다뤘는데, 예상하지 못했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마 많은 분들이 분석을 위한 분석이 아니라 실제 산업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많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당초 이 시리즈를 준비할 때는 계획에 없었지만 집무실 팀이 현실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한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집무실 사업 모델의 특징 – ‘오피스 최초 시간 단위 판매’ 집무실은 오피스 분야에서 최초로 시간 단위로 공간을 판매하는 모델을 안착시켰다. 업무 공간을 월/년 단위로 임차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본사와 외부 공간을 오가며 일하는 하이브리드 워커들에게 가장 합리적인 서비스다. <집무실 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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