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부산 영도에 진출하는 ‘집무실’, 리모트 워크 시대 열릴까

2021. 09. 16 · 고병기
0
집에서 가까운 사무실을 표방하는 ‘집무실’이 부산에 진출합니다. 부산 영도를 기반으로 오래된 도시 공간을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잇는 역할을 하는 ‘알티비피(RTBP) 얼라이언스’와 손잡고 영도에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 ‘영도물산장려회관’에 들어설 예정인데요. 영도물산장려회관은 2022년 6월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지역의 정체성과 시간의 가치를 전달하는 알티비피 얼라이언스의 라이프스타일 연구소이자 혁신적인 브랜드를 출시하는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인데요. 영도의 식문화를 소개하는 마켓, 영도의 정체성을 담은 상점 등 상업 공간을 중심으로 지역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스튜디오, 그리고 그들을 위한 레지던스로 조성할 게획입니다. 집무실뿐만 아니라 코리빙 회사도 참여를 검토 중입니다.   *알티비피 얼라이언스는 어떤 회사인가 알티비피 얼라이언스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를 하겠습니다. 참고로 RTBP라는 이름은 ‘돌아와요 부산항에(Return to Busan Port)’라는 프로젝트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알티비피 얼라이언스는 2014년 영화 제작자이자 잠수함 장비 엔지니어인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