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호시노야도쿄, 작아도 소중한 것

2021. 09. 12 · 유승종
0

자연이 공간의 일부가 되고 공간이 함께 자연에 속하기도 하는 최근의 여러 상황은 앞으로도 발전되어 머지 않은 장래에 새로운 유형의 공간으로 진화하게 될 것입니다. 관련한 프로젝트들의 여러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함께 영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 자연의 디자인-녹색의 공간혁명 모아보기

영화 건축학개론을 보다 보면 웃음이 터져나오는 장면이 있다. 주인공이 거창한 말들을 영어를 섞어가며 디자인을 설명하는 대목이다. 디자인을 만드는 전문가들의 공허한 말잔치들, 부풀려진 의미 과잉의 오래된 버릇들이다. 무언가가 크고 거창해야만 대단한 것이 아니다. 소중한 것은 결코 크지 않다. 아니, 작아도 괜찮다. 소중하니까. 작은 것이라고 하여 하찮게 여기면 안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호시노야는 호시노리조트 그룹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다. 일본의 사라져가는 료칸 문화를 현대화한 리조트로 유명하며 디자인에서부터 일본 특유의 환대에까지 모든 면에서 고유한 전통의 가치관을 고수하며 역사와 문화를 세련되게 융합시킨 스테이를 제공한다. 특히나 비교적 최근에 도쿄 번화가의 고층 건물에 만들어진 호시노야도쿄는 그들이 최초로 시도하는 도시형료칸리조트다. 1층 현관으로 진입하면 여직원들이 낮은 자세로 다가와 신발을 벗기는 것으로 시작한다. 일본식 환대는 꼭 이렇게 약간의 미안함을 느끼게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