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베를린 커피 산책_카페 파우제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베를린의 카페들
2021. 09. 11 · 김수민
0

예술가들이 사랑하는 문화수도이자 실험적인 시도로 가득한 반전 매력의 도시, 베를린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바라봅니다. 함께 천천히 걸으며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듯, 베를린의 다채로운 풍경들을 들려드립니다.

 

👉 김수민의 베를린 풍경 모아보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아름다운 풍경도 쉬지 않고 둘러보다보면 배도 고프고 다리도 아프게 마련이다. 그럴 때 우리는 잠시 앉거나 쉬었다가 갈 여유가 필요하다. 독일에서는 그것을 보통 카페 파우제, 커피 타임이라고 말한다. 지금까지의 <베를린 풍경>은 한 공간만 집중해서 소개했었다면 이번에는 10회 특집으로 베를린의 특색있는 카페들 중에 다채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공간들을 여러군데 소개해보려고 한다.   비밀스러운 응접실 공간에 초대받은 듯한 카페 베를리너 카페뢰스터라이 쿠담 Berliner Kafferösterei Ku’damm 소유주가 직접 운영하는 로스터리 카페로 베를린뿐만 아니라 독일 전역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남은 민간제조공장 중 하나이다. 2세대에 걸쳐 이어져 내려온 브랜드이며 전세계의 커피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소유주의 아이디어였다. 요식업계에서 유명한 매거진이 지역마다 실시한 ‘2020년 독일에서 가장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 투표에서 베를린 지역 1위로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