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상반기 해외 부동산 트렌드, ‘바벨전략’ 혹은 ‘코어-세틀라이트’

2021. 07. 21·
고병기
0
코로나19가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의 지형도 크게 바꿔 놨는데요. 특히 해외 부동산 투자가 그렇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그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던 해외 부동산 투자가 코로나19 이후 크게 둔화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충격을 딛고 올해들어 차츰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반기가 지나고 하반기를 맞으면서 최근 기관투자자, 부동산자산운용사들과 상반기 해외 부동산 투자 시장의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요. 그 중 한 기관투자자는 각 운용사들의 자료를 취합해 상반기 트렌드를 분석했습니다. 해당 기관에서 주목한 해외 부동산 트렌드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극도로 안정성을 추구하거나 아예 적극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인데요. 다소 상반되어 보이는 투자 전략이죠. 이른바 ‘바벨 전략’, ‘코어-세틀라이트(Core-Satellite)’라고 부르는 전략입니다. 코로나19 이후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어 상반된 전략을 추구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