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다시 찾아온 해외부동산 투자 기회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Tip
2021. 07. 21·
박치우
0

대체투자로서의 부동산 투자와 금융. 포트폴리오의 수익률 개선(Yield Enhancing)과 위험분산(Risk Diversifying). 타이밍과 자산배분. 오피스, 멀티패밀리, 호텔, 리테일 그리고 에셋타입. 일자리와 삶의 질. 부동산 펀드매니저가 전하는 운용업계 현장의 부동산 투자 이야기를 전합니다.

 

👉 박치우의 Real Talk 모아보기

해외부동산 투자에 오랜만에 기회가 왔다. 팬더믹으로 국경이 막히고 경제활동도 제약을 받으면서 지난 1년여간 전세계적으로 부동산투자의 글로벌 불균형이 증대되었다. 비싼 곳은 더 비싸지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은 자산 가격 상승 랠리에서 소외되었다. 우리나라와 같이 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나라는 전자에 속하고 미국이나 영국 등은 후자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이후에는 불균형을 바로 잡는 시기다. 백신으로 경제활동이 활성화되고 국가간 투자활동이 재개가 되면 그간 소외되었던 미운오리새끼가 백조가 될 수 있다. 이런 시기에 우리는 해외부동산 투자를 어떤 취지로 하는지, 그 위험관리는 어떤 이슈가 있는지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해외부동산은 위험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나 팬더믹을 거치며 여러 투자 실패사례를 목격한 이유가 크다. 그래서 위험한 해외부동산보다는 안전한 국내부동산에 집중하자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해외부동산은 투자자의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