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역사상 최대 부의 이전, 리츠 키우는 브룩필드

2021. 07. 20·
고병기
0
얼마 전 눈길을 끄는 뉴스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 보도한 미국 역사상 최대 부(富)의 이전이 시작되었다는 기사입니다. 기사 제목은 ‘Older Americans Stockpiled a Record $35 Trillion. The Time Has Come to Give It Away.’입니다. 기사 첫 문장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근대 역사에서 최대 부의 이전이 시작되었다. The greatest wealth transfer in modern history has begun. 미국에서 베이비부머(1946∼1964년생)와 70세 이상 고령층들이 그간 축적한 부를 자녀에게 상속 및 증여하는 사상 최대의’부의 이전이 시작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에 따르면 미국 70세 이상 연령층의 순자산은 지난 1분기 말 기준 35조 달러(약 3경9,760조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미국 전체 부의 27% 로 30년 전 20%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막대한 부를 축적한 이들 구세대들이 재산을 자녀에게 물려주면서 대규모 부의 이동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