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Seoul Office 45] #18 크레센도빌딩(CRESCENDO BUILDING)

2021. 07. 15·
위펀딩
0

업무 차 뉴욕, 프랑크푸르트, 도쿄 등을 방문할 때면 해당 도시의 빌딩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서적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반면 한국에서는 서울 오피스 빌딩 정보를 담은 서적을 찾기 어려웠죠. 서울 오피스 빌딩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건축, 가치, 임대 3가지 관점에서 살펴보았습니다. P2P금융회사인 위펀딩이 리서치 센터 WRC (Wefunding Research Center)를 통해 발간하는 상업용 부동산 매거진 리서치W의 첫 프로젝트인 서울 오피스 빌딩 정보를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를 통해 소개합니다.

 

👉 [WRC RESEARCH] Seoul Office TOP 45 모아보기

18. 크레센도빌딩 CRESCENDO BUILDING 크레센도빌딩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75 | 2000.11.20 준공 | CBD     01 자산정보 크레센도빌딩은 과거 대우건설 신문로 사옥으로 대지면적 3,481.5m², 연면적 54,672.3m² 규모이다. 지하 7층부터 지상18층까지 있고 건폐율은 55.78%, 용적률은 939.72%이다. 현재 크레센도빌딩의 소유자는 DWS자산운용(구 도이치자산운용)이다.   02 건축정보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계열사인 금호석유화학에서 시행하고 금호산업에서 시공하였다. 설계는 희림 종합건축사 사무소에서 담당하였다. 준공 후 계열사인 금호생명과 대우건설이 건물을 사용하였다.   03 임대정보 대우건설이 을지트윈타워로 이전하고 김앤장법률사무소가 건물의 대부분을 임차중이다. 직원이 3,000명을 넘어서면서 업무공간이 부족해져 이전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최근 국내 대형 로펌 중 하나인 태평양은 센트로폴리스로, 세종은 디타워로 자리를 잡으며 기존 중구에 위치해있던 광장까지 합해 국내 6대 로펌 가운데 4곳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CBD에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