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MDM이 본사 10층에 운용 조직을 모은 이유

2021. 07. 15·
고병기
0
#최근 싱가포르계 부동산회사인 캐피탈랜드와 아센다스가 합병 후 조직 통합을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앞서 지난 2019년 캐피탈랜드는 아센다스를 60억달러에 인수한 바 있습니다. 이후 상장 리츠를 포함해 조직 통합 절차를 진행해 왔습니다. 한국의 경우 아센다스자산운용이 오랫동안 운용업을 하고 있었는데요. 캐피탈랜드가 아센다스를 인수한 이후 한 때 한국에서는 운용업을 철수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습니다. 실제 몇몇 곳에 인수를 타진하기도 했고요. 결과적으로 운용업 매각은 취소됐고 기존 운용 조직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앞으로 한국에서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손잡고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를 할 뜻을 내비쳤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 한 기관투자자는 “그간 캐피탈랜드나 아센다스는 좋은 투자는 자체 자금으로 하고 그렇지 않은 것만 국내 기관에게 손을 벌리는 듯한 인상을 심어줬다”며 “국내에서 외연을 넓히기 위해서는 그런 부분이 개선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