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계속 보유하거나 상장하거나

교직원공제회 30년짜리 블라인드 펀드는 이지스운용이 우협으로 선정
2021. 07. 14·
고병기
0
올해 시장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야기를 꼽으라면 단연 교직원공제회의 30년짜리 블라인드펀드입니다. 올 상반기 국내 상업용 부동산 업계의 최대 이슈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지스자산운용·마스턴투자운용·미래에셋자산운용·삼성SRA자산운용·KB자산운용 등 대형사 5곳을 초대해 입찰을 진행했고, 이달 중 운용사를 선정할 예정인데요. 현재 이지스운용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최종 조건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교직원공제회가 선정하는 30년짜리 블라인드펀드가 아주 이례적인 사례이기 때문에 교직원공제회 내부 심의 절차와 교직원공제회와 이지스운용 간의 세부사항 조율 등을 감안하면 최종 선정까지는 약 한 달 정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지스운용이 제안한 내용에 따라 운용 전략이 다소 조정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이렇게 운용 기간이 긴 사례는 흔치 않다고 합니다. 최근 만나본 국내 기관투자자와 운용사뿐만 아니라 외국계 투자자들도 모두 놀랍다는 반응 일색입니다. 국내 기관들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