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국민연금의 눈이 향하는 곳 ‘마곡’&CBRE의 라이프사이언스 리포트

2021. 07. 10·
고병기
0
국민연금의 눈이 마곡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과거 판교에서 기회를 놓친 국민연금이 마곡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T기업들이 성장하면서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도 함께 커진 판교와 마찬가지로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대형 개발 상업이 가능한 지역으로 꼽히는 마곡도 기업들이 성장하면서 상업용 부동산 투자 기회가 열릴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현재 국민연금의 첫 투자처로 유력한 곳은 지난 2020년 이지스자산운용과 태영건설이 컨소시엄이 이마트로부터 인수한 마곡지구 C4부지가 꼽힙니다. 이른바 ‘게이트웨이 프로젝트’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대지면적 3만 9,050제곱미터인 이 땅에는 연면적 45만 8,660제곱미터, 지하 7층 ~지상 12층 규모의 건물 4개동에 오피스와 상업시설, 숙박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올해 자산 선매각 계획이 잡혀 있기도 하죠. 국민연금의 마곡 첫 투자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가운데 CBRE가 최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