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오피스 시장의 안개가 걷히고 있다_CBRE가 보는 미래 오피스

The Future of the Office
2021. 07. 06·
고병기
0
코로나19 이후 오피스의 미래에 대한 여러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투자자들은 물론이고, 오피스를 사용하는 기업도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오피스의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양합니다.  변화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고, 아직까지 변화의 방향성을 확신하기에는 변수가 많습니다. 다만 서서히 윤곽이 드러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CBRE가 내놓은 오피스의 미래에 대한 보고서(The Future of the Office)도 ‘새로운 표준이 가까이에 왔다(The new normal is near)’로 시작합니다. 2021년 하반기 오피스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도 느껴지는데요. CBRE의 오피스 시장에 대한 보고서를 소개합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미국에 위치한 185개의 기업의 부동산 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체 조사 대상 중 45%가 임지원 수 100명 이하의 기업이고 32%는 101~1만명, 23%는 1만명 이상입니다. CBRE가 제시한 2021년 하반기 오피스 시장의 트렌드를 다섯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