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코람코에너지리츠’의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코람코자산신탁 리츠사업2본부 이정주 팀장 외)

2021. 07. 04·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2020년 8월 말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국내 최초로 주유소 리츠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상장 후 한동안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죠. 국내 1호 리츠 자산관리회사(AMC)인 코람코자산신탁이 야심차게 선보인 공모 상장 리츠였지만 준비가 부족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들어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자산 매각과 토지 플랫폼 사업 박차 등으로 시장에 긍정적인 시그널을 주면서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코람코에너지리츠를 운용하는 코람코신탁 리츠사업2본부는 25명 전체가 코람코에너지리츠의 장기적인 성장 비전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핵심 멤버를 뽑아 장기적인 성장 비전을 마련하기 위한 TF를 만들었고, TF에서 만든 결과물인 ‘비전 2025’를 최근에 발표했습니다. 비전 2025 발표 일주일 전 코람코신탁 리츠사업2본부 TF팀 멤버들과 팟캐스트를 녹음하면서 그간 준비 과정을 들어봤습니다. 코람코신탁 리츠사업2본부 이정주 팀장님, 이대열 과장님, 임영규 과장님, 최혁열 과장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리츠 #주유소#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ESG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