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미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바로미터, ‘Vanguard Real Estate ETF’

2021. 07. 03·
조철민
0

부동산 핀테크란 부동산 금융과 기술이 만나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시대적 변화가 관찰됩니다. 데이터/플랫폼 경제가 도래하였고, 재무적 수익과 더불어 환경적/사회적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금융 산업에 기술을 접목하여 어떻게 기존 산업을 발전시키고 우리가 사는 도시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지 그 방법을 모색해 봅니다.

 

👉 부동산 핀테크가 온다 모아보기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로보어드바이저가 운용하는 ETF 도입 가능성을 살펴보기 위해 미국의 대표적인 리츠 ETF 상품인 Vanguard Real Estate ETF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Vanguard Real Estate의 주가는 미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를 알 수 있는 바로미터로 간주되기도 한다. Vanguard Real Estate ETF의 포트폴리오 대부분이 상장 리츠로 구성되어 있고 편입한 리츠의 시가 총액 규모에 따른 가중치로 자산을 편입한다. 최대 규모의 리츠 ETF로 규모의 경제를 누린다. 상대적으로 상당히 낮은 수수료로 운영되며 주식 거래 회전율이 낮다. 이는 투자자 수익률에 긍정적인 요소가 되어 장기적으로 해당 종목 평균 대비 높은 투자 성과로 이어진다. 해당 펀드 운용의 목적은 MSCI가 만든 부동산 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데 있다. 인덱스를 복제하여 추종하는 패시브 펀드다. 뱅가드(Vanguard) Vanguard Real Estate ETF는 미국의 대표적인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