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오사카에서 최고의 와인을 고르는 법, ‘타카무라 와인&커피 로스터즈’

2021. 07. 03·
이수진
0

일본은 신기하게도 정말 한국과 닮아 있기도 하고, 동시에 다른 점도 많이 가진 나라입니다. 한국과 일본의 공간과 건축물도 그렇습니다. 이 컬럼에서는 일본에 살면서 필자가 흥미롭게 본 일본의 공간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 일본사는 전직 패션 에디터의 공간 이야기 모아보기

일본 사람들은 술을 참 좋아한다. 특히 일과를 끝내고 집에 돌아와 저녁에 한 캔씩 마시지 않으면 안되는 맥주에 대한 사랑은 꽤나 진심이다. 그렇다고 일본인들의 술 사랑이 맥주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와인에 대한 열정도 대단하다. 일본의 어느 슈퍼마켓을 가더라도 맥주 코너 옆에는 반드시 정성을 들인 와인 코너가 있다. 선천적으로 술이 약한 필자는 술에 살고 술에 죽는, 이른바 일본의 ‘사케즈키(酒好き)’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는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와인을 위한 공간을 한번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자타공인 오사카 최고의 와인 창고인 ‘타카무라 와인&커피 로스터즈’다. 엄밀히 따지면 이곳은 ‘와인창고’가 아니다. 와인을 판매하고 마시기도 하는 와인 전문점이다. 그러나 200평 이상의 공간에 3,700여종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는 이곳에 직접 와서 거대하게 늘어선 와인 냉장고들을 목격한다면 이곳을 와인숍이라기보다 와인 창고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