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상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말하는 브랜드

2021. 07. 03·
블랭크체크
0

Blank Cheque는 비어 있는 공간에 스토리와 컨텐츠를 입혀 유의미한 자산으로 만드는 Space Writer입니다. ‘Meet the Difference’를 통해 우후죽순 생겨나는 새로운 공간들 속에서 눈에 띄는 공간, 오랜시간 유지되는 공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들이 가진 특별한 가치와 차별점을 바라보는 2030의 감성과 시선을 공유합니다.

 

👉 Meet the Difference 모아보기

2015년 발간된 마스다 무네야키의 지적자본론은 비즈니스 플랫폼이 다양한 상품을 진열하는 세컨드 스테이지를 넘어 ‘제안 능력’을 갖춰야 소비자의 마음을 끌 수 있는 서드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제안 능력은 단순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어떤 삶 속에서, 어떤 방식으로, 어떤 것과 함께 상품을 사용할 것인지, 말 그대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제안해야 함을 뜻하며 이는 온전히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려되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이후 패션, 가전, 서적 등 전문·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상품군들이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콘셉트로 한 곳에 묶인 공간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공간 안에 여러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모여 있는 것이 신선함과 함께 쇼핑에 편의를 제공하기도 했지만 근본적 의미에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고 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대부분이 무드나 조화가 맞는 상품들의 디스플레이에 그치거나 라이프스타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