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한국의 프롤로지스를 꿈꾸는 ‘ESR켄달스퀘어리츠’(배상휘 켄달스퀘어리츠운용 대표)

2021. 07. 01·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이커머스가 고속 성장하면서 물류센터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이 같은 흐름을 더 가속화시켰고요. 이런 흐름 속에서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는 물류센터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현상입니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물류센터 리츠인 ‘메이플트리 로지스틱스 트러스트(MLT)’의 자산운용 규모는 2015년 말 50억 싱가포르달러에서 2020년 말 102억 싱가포르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총 자산 개수는 118개에서 156개로 늘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물류센터 리츠 ‘프롤로지스’, 일본의 물류센터 리츠 ‘니폰 프롤로지스’, ‘GLP J-REIT’등의 주가도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물류센터 리츠는 2020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ESR켄달스퀘어리츠’입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도 상장 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회사인 켄달스퀘어에서 꾸준히 우량 자산을 공급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고, 최근에는 외부 자산 편입 경쟁력도 보여줬습니다. 올해만 두 개 자산을 편입했는데요. 이외에도 올해 다수의 자산 편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를 운용하는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의 배상휘 대표님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물류 #리츠 #이커머스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