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모든 딜은 CBRE로 통한다

2021. 06. 30·
고병기
0
“모든 딜은 CBRE로 통한다.” 요즘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CBRE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얼마 전에 상업용 부동산 매각 자문 업무를 하는 한 회사를 만났는데요. CBRE가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일감을 다 가져가서 힘들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경쟁사가 타사를 저렇게까지 표현하면서 인정하는 건 흔치 않죠. 실제 사정은 어떻든지 간에 밖으로는 다른 회사보다 우리가 더 낫다라고 얘기해야 하니까요. 타사에서 저렇게까지 표현할 정도로 최근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CBRE로 많은 일이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최근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 조사기관 리얼 캐피탈 애널리틱스(RCA)에서 발표한 지난해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거래 자문 순위를 보면 CBRE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경쟁자들과 비교해 크게 앞서고 있는데요. 그런데 5~6년 전만 하더라도 적어도 한국에서는 CBRE의 위상이 지금과 같지 않았습니다.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