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롯데가 ‘더뉴욕팰리스호텔’을 인수할 수 있었던 이유

2021. 06. 29·
고병기
0
지난 2015년 롯데가 뉴욕 맨해튼을 상징하는 호텔 중 하나인 ‘더뉴욕팰리스호텔’을 8억 5,000만달러에 인수하면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롯데가 오랫동안 뉴욕의 최고급 호텔을 찾고 있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실제 뉴욕팰리스호텔을 인수하자 놀란 사람이 많았을 겁니다. 뉴욕팰리스호텔은 뉴욕에서도 손꼽히는 133년 전통의 유서 깊은 호텔이자 뉴욕의 자존심과 같은 호텔이기 때문입니다. 각국 정상은 물론이고, 연예인 등 각계각층의 유명인들이 뉴욕팰리스호텔을 사랑하고 자주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드 ‘가십걸’의 촬영지이기도 하죠. 당시 관련 기사에서도‘뉴욕의 랜드마크’, ‘뉴욕의 심장’, ‘뉴욕의 한복판’과 같은 표현들을 써가며 놀라움을 나타냈습니다. 더군다나 롯데라뇨. 긴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만큼 롯데의 과감한 결단이 돋보였던 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롯데가 뉴욕팰리스호텔을 인수할 수 있었던 스토리는 세상에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롯데가 뉴욕팰리스호텔을 인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