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경계를 초월하는 메타버스 활용 사례들

2021. 07. 02·
안호준
0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성장하던 기존 산업의 프레임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대면 중심 영업 환경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안전함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전세계가 비대면 시대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고, 어느새 우리 일상 아주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공간 비즈니스도 메타버스를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미래의 가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앞으로는 메타버스에 대한 적응이 기업의 미래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가까이 다가온 미래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 가까이 다가온 미래 ‘메타버스’ 모아보기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경계를 지우면서 일상 생활과 산업 전반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애초에 meta(초월한)와 universe(경험 세계)가 결합된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은 아짜먄 당연해 보인다. 현재 메타버스는 ‘이런 곳에도 메타버스가 활용되고 있구나!’라고 느낄 정도로 우리가 생각하는 여러 경계를 허물고 있다. 이번에는 메타버스가 어떤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지 국내외의 사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포트나이트와 로블록스, 게임을 넘어 문화와 소통 플랫폼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게임회사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는 3인칭 슈팅 게임이지만 각종 문화 활동과 소셜 커뮤니케이션까지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서는 파티로얄 모드로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나 영화를 함께 관람하고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콘서트를 단순히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겨온 여타의 시도와는 달리 포트나이트에서는 개별 플레이어의 능동적이고 자유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