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국민연금은 韓 리츠 시장의 테마섹이 될 수 있을까

국민연금, 리츠 블라인드 펀드 준비 착수
2021. 06. 24·
고병기
0
국민연금이 리츠에 투자하는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국민연금은 최근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SRA자산운용 등 부동산자산운용사들과 리츠 블라인드 펀드 조성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부동산금융투자업계에서는 국민연금이 올 하반기께 리츠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선정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이미 글로벌 리츠 시장에서는 투자를 하는 등 리츠 투자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2020년 12월 러셀 인베스트먼트에서 운용하는 글로벌부동산증권(GRES) 펀드에 10억달러를 출자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 시장이 성숙되지 않고 규모가 크지 않아 한국 리츠에는 본격적으로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SK그룹이 만드는 ‘SK리츠’와 SK디스커버리 계열사가 만드는 ‘디앤디플랫폼리츠’와 같이 신뢰할 만한 스폰서가 참여하는 리츠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고, 그간 상장했던 리츠들이 계속해서 발전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자 국내 리츠 시장에 본격적으로 투자할 채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전 세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