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기관화되는 美 단독주택 시장과 블랙스톤의 베팅

2021. 06. 24·
고병기
0
블랙스톤이 미국 단독 주택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블랙스톤이 미국의 단독 주택 매매, 임대 업체인 ‘홈 파트너스 오브 아메리카(Home Partners of America)’를 60억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블랙스톤이 주택 투자를 확대하는 것은 최근 미국 주택 시장이 초호황을 맞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미국의 기존 주택 판매는 564만채로 전년 대비 5.6% 증가해 2006년 이후 14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들어 주택 물량이 부족해 판매 속도가 느려졌지만 여전히 수요는 풍부합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교외 주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주택 구입 시기에 접어드는 밀레니얼세대의 수요로 인해 당분간 주택 시장의 호황이 어이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이번에 홈 파트너스 오브 아메리카를 인수하는 펀드는 ‘Blackstone Real Estate Income Trust’라는 펀드인데요. 오퍼튜너스틱 펀드가 아닌 코어 플러스 펀드이기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