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반복되는 화재, 물류센터를 다시 생각한다

2021. 06. 22·
고병기
0
또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17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대형 화재가 나면서 안타까운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잊을 만하면 물류센터 화재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도 물류센터 화재와 관련된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이번에 화재가 발생한 물류센터는 쿠팡이 자가로 사용하고 있는 물류센터이지만 과거 부동산자산운용사들이 소유하고 있는 자산들이 화재에 휩싸인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번에 화재가 발생한 쿠팡 덕평물류센터 바로 옆에도 한 자산운용사가 소유한 물류센터가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투자업계도 물류센터에서 발생하는 화재에 대해 보다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아픈 이야기지만 과거 어떤 사고가 있었는지 한번 되짚어 보겠습니다.   부동산사관학교 ‘샘스’를 공중분해 시킨 물류센터 화재 상업용 부동산 투자업계에서 물류센터 화재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된 사건은 2008년12월에 발생한 서이천 물류센터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