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인터뷰]박응한 행정공제회 부동산·인프라 본부장

"수익은 필요조건, 충분조건 갖추기 위해서는 구조가 중요"
2021. 06. 20·
고병기
0

매일 사람을 만나고 기록하는 일을 합니다. 오늘 만난 사람을 기록하는 건 누군가의 오늘이 누군가의 내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만난 사람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2주에 한번씩 일요일 아침 뉴스레터 ‘고병기의 Come today and Stay tomorrow’를 통해 제가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병기의 Come today and Stay tomorrow 모아보기

※해당 콘텐츠는 6월 23일에 멤버십 전용 콘텐츠로 전환됩니다. 네번째 이야기_박응한 지방행정공제회 부동산·인프라 본부장 박응한 지방행정공제회 부동산·인프라 본부장님은 국내 최장수 부동산·인프라 투자 책임자로 꼽힙니다. 박 본부장님은 지난 2011년 선임 이후 4연임에 성공해 지금까지 11년째 행정공제회의 부동산·인프라 투자 부문을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3월부터 현재까지 알파돔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 대표를 맡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좌초될뻔 했던 프로젝트를 환골탈태 시켰습니다. 알파돔시티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행정공제는 최근 대체투자 부문에서 국내 기관투자자 중 가장 발빠르게 움직이면서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데요. 행정공제회는 판교에서 알파돔시티 이후 최근 엔씨소프트의 제2 사옥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고,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리츠 가격이 급락하자 발빠르게 투자에 나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국내 기관들의 벤치마킹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박 본부장님의 리더십이 큰 역할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