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금융업계가 고액자산가를 눈여겨보는 이유(안성용 한국투자증권 부동산팀 팀장)

2021. 06. 20·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KKR은 지난 4월 컨퍼런스콜에서 개인투자자를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KKR의 주요 투자자는 기관투자자였고, 개인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은 전체 투자자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의 부도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을 챙겨야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매년 금융기관들이 발표하는 고액자산가 통계를 보면 규모와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형 은행이나 증권사들은 이들을 관리할 전담 조직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도 GWM(Global Wealth Management)라는 조직이 있습니다. GWM에서는 칼라일이나 누버거버먼의 부동산 펀드도 판매하고 있죠. 안성용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 부동산팀 팀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투자 #개인투자 #고액자산가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