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온라인에서 통하면 오프라인에서도 통할까

'무신사 테라스'와 '무신사 스탠다드'의 사례
2021. 06. 19·
블랭크체크
0

Blank Cheque는 비어 있는 공간에 스토리와 컨텐츠를 입혀 유의미한 자산으로 만드는 Space Writer입니다. ‘Meet the Difference’를 통해 우후죽순 생겨나는 새로운 공간들 속에서 눈에 띄는 공간, 오랜시간 유지되는 공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들이 가진 특별한 가치와 차별점을 바라보는 2030의 감성과 시선을 공유합니다.

 

👉 Meet the Difference 모아보기

무신사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매거진, 쇼핑몰(플랫폼)로 단계적·지속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온 브랜드입니다. 1999년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비공개 패션 커뮤니티가 2019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이 되기까지는 대표 조만호의 시대를 읽는 눈이 가장 큰 기여를 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무신사는 너무 빠르지도, 늦지도 않게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며 ‘남성 쇼핑의 성지’, ‘1020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디자이너 브랜드 성장의 장’ 등의 수식어를 가진 대형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이 패션 플랫폼을 줄줄이 투자·인수하자 남성에 국한된 대표 쇼핑몰 타이틀로는 아쉬움을 느낀 무신사가 여성 회원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때 진행했던 편파적 쿠폰 이벤트와 그 이벤트에 불만을 품은 남성 회원들에 대한 부적절한 대처가 젠더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