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MDM투자운용과 한국자산에셋운용 합친다

MDM투자운용, 리츠 인가 반납하고 한국자산에셋운용으로 합류
2021. 06. 17·
고병기
0
부동산 디벨로퍼 MDM그룹이 자산운용조직을 합칩니다. MDM은 그룹 내 리츠 자산관리회사(AMC)인 MDM투자운용과 한국자산에셋운용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MDM투자운용이 리츠 인가를 반납하고 박재용 대표를 포함해 자산운용인력들이 한국자산에셋운용으로 합류하는 형태입니다. MDM투자운용이 운용하던 리츠는 김진규 본부장이 이끌고 있는 한국자산신탁의 리츠사업본부로 이관합니다. 그룹 내 흩어져 있는 자산운용조직을 합쳐 시너지를 내기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현재 MDM그룹에는 세 개의 부동산자산운용 조직이 있습니다. 한국자산신탁이 2011년 6월에 리츠 AMC 인가를 받았고, 국민연금 출신의 이강성 대표가 이끌고 있는 한국자산에셋운용이 부동산펀드 운용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어 2018년 2월에는 KT AMC 대표를 지낸 박재용 씨를 영입해 MDM투자운용이라는 리츠 AMC를 설립했습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내부 경쟁 강화, 자금 조달 다변화, 분양에서 운영 중심으로 전환하는 부동산 시장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한 목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MDM에서는 지속적으로 운용이 가능한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