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중국에서 큰 그림 그리는 ‘블랙스톤’의 베팅은 성공할 수 있을까

中 디벨로퍼 '소호차이나' 인수
2021. 06. 20·
고병기
0
  최근 블랙스톤이 중국의 부동산 개발업체 ‘소호 차이나(Soho China)’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소호 차이나는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인데요. 블랙스톤이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판스이 회장과 장신 사장 부부 지분 54.93%를 주당 5홍콩달러, 총 142억 8,100만홍콩달러(약 2조 65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5일 종가에 32% 프리미엄을 얹은 가격입니다. 블랙스톤이 작년 3월에 처음 제시한 가격 310억홍콩달러에 비해서는 낮아진 가격입니다. 소호 차이나는 어떤 기업인가 이번에 블랙스톤이 인수한 소호 차이나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소호 차이나는 1995년 판스이 회장과 장신 사장 부부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베이징과 상하이를 기반으로 오피스 개발 프로젝트를 많이 했고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설계한 영국 건축가 자하 하디드와 프로젝트를 많이 했네요. 아래 소개하는 사진 왕징 소호와 리자 소호, 갤럭시 소호, 스카이 소호가 전부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