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콘텐츠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유니언플레이스’

2021. 06. 16·
고병기
0
최근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는 중소형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간 큰손들이 주로 투자했던 오피스는 도심·여의도·강남 등 3대 주요 오피스 권역에 위치하고 있는 연면적 3만 3,000㎡ 이상의 대형 오피스 빌딩이었습니다. 하지만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중소형 자산을 주목하는 기관투자자와 부동산자산운용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밸류애드 전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형 오피스 빌딩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중소형 자산은 가치를 개선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어 더 큰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 최근 기관이나 운용사들이 성수동이나 홍대, 강남 이면 등의 지역에서 중소형 자산을 매입했다는 소식이 자주 들립니다. 그리고, 이런 흐름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게 작년 11월 말 행정공제회가 코람코자산신탁과 함께 조성한 미드사이즈 자산에 투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전에도 기관이나 운용사들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