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싱가포르거래소, 日 리츠 ESG 파생상품 출시

일본 리츠 투자 기회 확대
2021. 06. 15·
고병기
0
싱가포르거래소가 처음으로 일본 리츠 ESG 파생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SGX가 출시하는 파생상품은 ‘SGX Nikkei ESG-Reit Index Futures’입니다. 투자자들로 하여금 일본 리츠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ESG 투자 흐름에 부합하기 위함입니다. SGX가 리츠 분야에서 ESG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앞서 일본 경제지 닛케이(Nikkei)는 지난해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리츠 중 시가총액이 200억엔(약 1억 9,000만달러) 이상이고 일 평균 거래금액이 5,000만엔(50만달러) 이상인 종목으로 구성된 Nikkei ESG-Reit Index를 선보였는데요. 이 지수는 네덜란드의 평가기관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에서 제공하는 기준을 참고합니다. SGX가 일본 리츠 ESG 파생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일본의 리츠 시장의 ESG 도입이 동남아시아 국가에 비해 앞서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SGX는 일본 일반 기업 ESG 파생상품을 이미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