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데이터센터 투자도 주도하는 GIC, 에퀴닉스에 또 대규모 투자

39억달러 추가 투자해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 확장
2021. 06. 15·
고병기
0
전 세계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큰 손 싱가포르투자청(GIC)이 데이터센터 투자 시장에서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GIC는 최근 글로벌 1위 데이터센터 리츠인 에퀴닉스에 39억달러를 추가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에퀴닉스는 GIC와 손잡고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23개의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를 추가로 건설할 계획입니다.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는 1MW이상의  전력을 소비하는 데이터센터를 의미하는데요. 최근 수요 증가가 뚜렸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경자 삼성증권 연구원은 지난 2월 <데이터센터: 5G 시대 도래, 낮아진 밸류에이션 부담>이라는 보고서에서 최근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 수요 증가가 뚜렷하다며 “AWS, MS애저 등 대형 클라우드 기업들이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데이터센터 리츠가 이들에게 데이터센터의 신속한 확장 혹은 축소 등 유연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파트너”라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시스코(Cisco)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개수는 338개였으나 2021년에는 628개에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