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리테일의 위기와 ‘Space as a service’로의 확장

2021. 06. 13·
최자령
0

기술의 급진적인 발전 및 디지털화, 코로나 팬더믹 이후 시장의 패러다임 및 소비자의 변화 등 부동산 관련 시장 변화에 대한 재조명을 통해 향후 부동산 비즈니스 모델은 어떻게 변화하고 관련 플레이어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사례를 포함하여 그동안 NRI에서 축적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Next Real-estate business, Re-building 모아보기

글로벌 대형 리테일러(Retailer)의 몰락과 변화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중심의 소비 패턴 확대로 글로벌 유통 회사들의 실적 하락과 굴지의 기업들의 파산 관련 보도가 줄을 잇고 있다. 2020년 5월 미국 고급 백화점의 대명사인 니만 마커스, J.C. Penny, 로드&테일러 등이 파산 신청에 들어갔고 일본 또한 백화점, 마트 등 유통회사들의 실적 악화가 연이어 보도되고 있다. 대기업 유통 회사의 폐점 이외에도 뉴욕 및 동경 핵심 상권의 주요 브랜드들의 줄폐점도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주요 중심가의 유통 시설은 공실이 확대되고 오피스나 다크 스토어 등으로 업종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 오픈 당시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되면서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던 일본의 긴자식스 마저 중국인을 타깃으로 하는 일본 럭셔리 브랜드들의 매출 하락으로 현재 오픈 대비 10% 정도 매장이 빠지고 리포지셔닝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