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동물원 옆 백화점 ‘비키니 베를린’

2021. 06. 05·
김수민
0

예술가들이 사랑하는 문화수도이자 실험적인 시도로 가득한 반전 매력의 도시, 베를린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바라봅니다. 함께 천천히 걸으며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듯, 베를린의 다채로운 풍경들을 들려드립니다.

 

👉 김수민의 베를린 풍경 모아보기

정글과 도시, 베를린에서만 볼 수 있는 개성 넘치는 동물원 옆 백화점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의 제목에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주인공들을 상징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그만큼 미술관과 동물원은 상반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공간이다. 하물며 동물원과 백화점은? 감히 상상하기 어려운 느낌일 것이다. 하지만 베를린에서는 이 흔치 않은 조합을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다, 그것도 도심 한복판에서. 기차를 타고 서베를린 샬로텐부르크에 위치한 동물원(Zoologischer Garten) 역에서 내려 5분만 걸어가면 이 동물원 옆 백화점, 비키니 베를린을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비키니 베를린은 서베를린 중심의 동물원 역 근처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쇼핑몰이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베를린 도시 특유의 독특하고 다채로운 문화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유럽의 근대 역사 속에서 국가 분단 등 격변의 시기를 거쳤던 베를린은 현재 유럽에서 가장 독창적인 에너지가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