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한남동의 기운을 이태원으로 ‘구찌가옥’

2021. 06. 05·
블랭크체크
0

Blank Cheque는 비어 있는 공간에 스토리와 컨텐츠를 입혀 유의미한 자산으로 만드는 Space Writer입니다. ‘Meet the Difference’를 통해 우후죽순 생겨나는 새로운 공간들 속에서 눈에 띄는 공간, 오랜시간 유지되는 공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들이 가진 특별한 가치와 차별점을 바라보는 2030의 감성과 시선을 공유합니다.

 

👉 Meet the Difference 모아보기

이태원은 특유의 이국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강한 상권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여러 산업이 타격을 입으며 이태원도 이를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외국인 수요가 높은 이태원 상권은 외국인의 입국이 제한되자 눈에 띄게 방문객이 줄었고 이와 맞물려 작년 5월 이태원 발 코로나 확진자가 연쇄적으로 발생해 유흥시설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등이 생겨 직격탄을 맞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태원 상권의 이러한 위기가 꼭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기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용리단길·염리단길 등 서울 곳곳에 새로운 골목 상권들이 주목을 받고, 홍대·압구정 등의 대형 상권에도 크고 작은 문화 오프라인 플랫폼, 메이저 브랜드 플래그십 등이 생기며 주기적인 리프레시가 되어온 반면 이태원은 음식점 및 주점업에 집중된 상권에 머문 채 점차 매력을 잃고 주요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