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앵커리츠•국민연금 없이 상장하는 ‘SK리츠’

지방행정공제회·교직원공제회·새마을금고 등 프리 IPO 참여
2021. 06. 04·
고병기
0
SK리츠가 결국 국민연금과 앵커리츠(주택도시기금)의 투자를 받지 않고 상장을 추진합니다. 올해 상장이 예정된 리츠 중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SK리츠는 프리 IPO에서 국민연금과 앵커리츠의 투자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장의 큰 손인 국민연금과 주택도시기금이 참여하지 않더라도 수요가 충분하다는 판단이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SK그룹이 본사로 사용하는 SK서린빌딩을 비롯해 SK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우량 자산을 활용해 한국을 대표하는 대형 리츠로 성장시킬 계획을 세워두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너지가 날 수 있는 투자자를 받겠다는 전략이기도 합니다. 국민연금과 앵커리츠의 경우 워낙 영향력이 큰 기관이다보니 향후 의사결정 과정에서 마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K리츠는 국민연금과 앵커리츠의 투자를 받지 않는 대신 지방행정공제회·교직원공제회·새마을금고 등으로부터 1,500억원 규모의 프리 IPO를 유치했습니다. SK그룹은 SK리츠를 올 하반기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인데요. SK리츠의 기초자산은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