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매물이 잠긴다

2021. 06. 04·
고병기
0
최근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몇 가지 특징을 꼽아보면 이렇습니다. ①부동산자산운용사와 리츠 AMC의 겸업 확산 ②펀드 자산이 같은 운용사 상장 리츠로 전환되는 사례 ③펀드 운용 기간 장기화, 사실상 영속형으로 운용하려는 움직임 증가 ①의 경우 현재 코람코자산운용이 리츠 AMC 인가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국내 1호 리츠 AMC인 코람코자산신탁이 있지만 코람코운용이 별도로 리츠 AMC 인가를 받는 겁니다.  코람코운용이 리츠 AMC를 만드는 이유 중에 하나는 현재 펀드로 운용 중인 자산을 향후 상장 리츠로 인수해 영속적으로 운용하기 위함입니다.  코람코뿐만 아니라 이지스자산운용이나 마스턴투자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LB자산운용 등 최근 대부분의 운용사들이 펀드와 리츠를 겸업하거나 코람코운용처럼 리츠 AMC 인가를 추진하고 있죠. 이처럼 코람코와 마찬가지로 기존에 부동산 펀드나 사모 리츠로 담고 있던 자산을 상장 리츠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