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마스턴투자운용도 ESG 채권 발행 추진

이지스자산운용에 이어 업계 두번째
2021. 06. 03·
고병기
0
마스턴투자운용도 ESG 채권을 발행을 추진합니다. 부동산자산운용업계에서는 이지스자산운용에 이어 두번째 입니다. 마스턴운용은 이르면 이달 말께 200억원 규모의 ESG 사모 채권을 발행합니다. 이를 위해 조만간 한국기업평가에 ESG 채권 발행을 위한 관련 서류를 제출할 계획입니다. 마스턴운용은 이번에 발행한 ESG 채권으로 기존에 고유자금(PI)을 투자했던 자산 중 LEED나 GRESB 등 친환경건축물 인증을 받아 PI 자금을 회수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로 개발하는 오피스나 주거시설 등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마스턴운용은 ESG 채권 발행 외에도 전사적 차원에서 ESG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외국계 기관투자자와 운용사 위주로 ESG 투자를 강화하고 있어 몇 년 뒤에는 기존에 투자했던 자산들 중 ESG 기준에 미달하는 자산의 경우 회수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응해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