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플래그십 펀드와 특화 펀드 투트랙 전략 취하는 ‘거캐피탈’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다음으로 주목하는 곳은
2021. 06. 03·
고병기
0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부동산자산운용사인 ‘거캐피탈’ 한국 기관투자자들과도 인연이 깊은 곳이죠. 한국투자공사(KIC)나 교직원공제회(KTCU)와 같은 국내 기관들도 거캐피탈이 조성한 펀드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2005년에 설립된 거캐피탈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운용사로 성장하는 데 한국 기관들이 큰 도움을 줬죠. 그래서 일각에서는 거캐피탈의 성장에 한국 기관들의 지분이 상당히 크다고 얘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거캐피탈을 대표하는 플래그십펀드는 ‘게이트웨이 펀드(Gateway fund)’가 있습니다. 지난 2005년 1호 펀드를 선보였고, 지금까지 총 6개의 시리즈를 선보인 펀드입니다. 1호 펀드 규모는 2,000억원 정도였는데 소위 말해 대박이 났습니다. 수익률이 20%를 넘겼죠. 1호 펀드 성과를 바탕으로 꾸준히 게이트웨이펀드를 선보였는데요. 2013년에 선보인 4호 펀드 규모가 1조원을 돌파해 첫 메가펀드를 조성했습니다 이어 가장 최근에 조성한 6호 펀드는 2조 5,000억원으로 규모가 커졌죠. 그런데 거캐피탈에는 게이트웨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