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뉴욕의 디벨로퍼들]①Edward J. Minskoff Equities(EJME)

EJME와 한국 기관투자자의 인연
2021. 06. 02·
토마스 유
0

👉 뉴욕의 디벨로퍼들 모아보기

1998년 신혼 때 뉴욕으로 이주하면서 다양한 커리어를 고민하다가 1999년에  부동산 개발사업에 입문하게 되었다.  그때만해도 그리 널리 알려져 있는 분야는 아니었고 아시아인은 극소수만 활동하는 장벽이 높은 분야였다. 당시 1,000명이 넘는 부동산 컨퍼런스에 참여해보면 아시아인의 비중은 0.5%도 채 안됐다. 그리고 나머지는 앵글로색슨계(WASP) 백인 40%와 유대인 백인 60%였다. 뉴욕의 대표적인 디벨로퍼나 건물주들은 대부분 유대인들이다. 특히 대형 부동산 회사들의 주인은 대부분 유대인들이다.  Tishman Speyer, Silverstein, Durst, Minskoff, SL Green, Vornado, Related, RFR, Extell, Chetrit, Witkoff, Macklowe, Wharton, Solow, Swig 등. 많인 부동산 회사들의 창업자들과 고위 간부들은 유대인 혈통을 가지고 있었고 유대인 신앙에 따라 생활을 했다.  유대교 회당(Synagogue)를 토요일마다 찾아 안식일(Shabbat) 예배를 드리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일부는 상당히 보수적 신앙 생활을 하면서 식단도 코셔(Kosher) 음식만 고집한다.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