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신한리츠운용, 美 아마존 물류센터 우협… 플래그십 물류 리츠 상장 추진

2021. 05. 27·
고병기
0
신한리츠운용이 미국 뉴멕시코주에 위치한 아마존 물류센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신한리츠운용은 향후 미국 아마존 물류센터와 국내 물류센터 자산을 합쳐 상장 리츠로 만들 계획이다. 국내 대표 오피스 리츠인 ‘신한리츠운용’과 같이 플래그십 물류센터 리츠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신한리츠운용이 인수하는 아마존 물류센터는 작년 말 신한금융그룹 GIB사업부문이 이지스자산운용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총 2억 8,000만달러에 인수한 물류센터다. 아마존이 미국 뉴멕시코주에 건설 중인 물류센터로 올해 9월 준공 예정이다. 준공 시점부터 최대 45년(최소 20년) 간 아마존이 장기 임차하는 구조다.  특히 당시 국내 금융회사가 아마존과 직접 거래를 통해 물류센터를 개발하는 사례로 눈길을 끌었다. 당시 총 2억 8,000만 달러 중 신한은행이 1억 8,800만 달러 선순위 대출을 주선했으며, 신한금융투자와 이지스자산운용이 메자닌과 에쿼티 9,300만 달러를 총액인수 해 향후 공모 등의 방식을 통해 셀다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