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SPI’s View]日 디벨로퍼가 롤모델인 SK D&D의 리츠 활용법

2021. 05. 26·
고병기
0
SK D&D는 지난 2018년 리츠 자산관리회사(AMC)인 ‘디앤디인베스트먼트’를 설립하고 리츠 업무를 시작했다. 해외에는 일본의 미쓰이부동산과 미쓰비시지쇼, 싱가포르의 캐피탈랜드나 메이플트리 등 디벨로퍼들이 리츠를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간 국내 디벨로퍼들은 리츠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국내 디벨로퍼 중에서도 리츠 AMC를 설립한 경우가 있지만 지금까지 리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사업을 키웠다고 보기는 힘들다. 디벨로퍼 계열의 리츠 AMC들이 대부분 존재감을 크게 드러내지 못했고, 오히려 디벨로퍼들이 자신들이 개발한 자산을 비싸게 팔기 위해 리츠를 활용하려고 한다는 지적도 받았다. 그런 가운데 SK D&D가 첫 리츠(디앤디 플랫폼 리츠) 상장을 추진하면서 향후 개발 사업과 리츠를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일 쏠리고 있다. 실제 최근 황선표 SK D&D 부동산프론티어본부장을 만나 앞으로 개발 사업과 리츠 사업 간의 시너지를 어떻게 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