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지난 10년간 한국 물류센터는 얼마나 공급되었을까?

물류센터 과거공급 및 미래공급 예측 (2010-2023년)
2021. 05. 24·
위펀딩
0

WRC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물류센터 데이터를 수집해왔고 국내외 기관투자자들과 많은 논의를 통해 미래를 함께 예측하고 리스크를 점검해왔습니다. 최근 한국 물류센터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도 높아졌지만 오피스처럼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고 많은 경쟁으로 의사결정은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WRC의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SPI를 통해 최초로 공개합니다.

 

👉 [WRC RESEARCH] 데이터로 살펴보는 물류센터 시장 모아보기

데이터로 보는 10년간 한국 물류센터 시장 1편: 한국 물류센터는 얼마나 공급되었을까? – 물류센터 과거공급 및 미래공급 예측 (2010-2023년) 2편: 물류센터 임대료는 상승 중인지? 공실률은? – 물류센터 임대료 및 공실률 추이 (2010-2020년) 3편: 한국 물류센터의 거래량 추이는? Cap Rate는 얼마나 떨어지고 있나? – 물류센터 투자시장 (2010-2020년) 권역 구분 수도권의 물류센터 시장은 주요 고속도로를 기준으로 크게 6개 권역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전통적으로 용인, 이천지역에 물류기업들이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최근에는 화주가 서울에 더 인접한 지역을 더 선호하기도 하고 용인, 이천에 개발가능 부지가 희소해져 여주, 안성, 평택 등에 자리를 잡는 등 물류센터가 전후방으로 확장되고 있다. [권역별 주요 행정구역] 서부권역: 인천 등 북서부: 김포, 고양, 파주 등 북동부: 남양주, 양평, 가평, 포천 등 동남부: 광주, 용인,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