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아시아 대표 데이터센터 리츠가 된 ‘MIT’

2021. 05. 22·
고병기
0
싱가포르 리츠인 ‘메이플트리 인더스트리얼 트러스트(MIT)’가 사일라 리얼티 트러스트(Sila Realty Trust)로부터 미국 18개 주에 위치한 29개의 데이터센터를 총 13억 2,000만달러에 인수한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이로써 MIT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데이터센터 투자 규모가 가장 큰 리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MIT는 작년에도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 14개 데이터센터를 2억 4,000만 달러에 매입했다. MIT와 MIT의 스폰서인 메이플트리 인베스트먼트와 설립한 합작회사 MRDC(Mapletree Redwood Data Centre)를 통해 인수한 14개의 데이터센터 나머지 지분(60%)를 전부 사오는 것이었다. MIT, 데이터센터 비중 50% 넘어 메이플트리는 이번 인수를 통해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 우선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자산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미국은 전 세계 데이터센터 시장의 약 28.7%를 차지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MIT는 북미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