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도 주목하는 모듈러 건축

모듈러 건축은 주택의 미래다
2021. 05. 20·
고병기
0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의 회장과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리는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 이들이 공통적으로 투자한 프롭테크가 있다. 바로 모듈러 건축이다. 아, 같은 회사에 투자했다는 말은 아니다. 각각 다른 모듈러 건축 회사에 투자했다. 버핏이 투자한 미텍, 모듈러 건축 사업 론칭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투자한 건축 및 건설 소프트웨어 및 자동화 솔루션 업체인 미텍(MiTek) 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뉴욕에 기반을 둔 건축설계사무소 대니 포스터 앤드 아키텍처(Danny Forster & Architecture)와 손잡고 모듈러 이니셔티브(Modular Initiative)를 공식적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모듈러 이니셔티브는 건설 산업이 더 스마트하고, 저렴하며, 지속가능한 건물과 커뮤니티에 대한 글로벌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미텍은 기존에 모듈러 설계 및 건설 경험이 없는 이들도 모듈러 건축에 쉽게 접근할 수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